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[RPG] 던전시즈 Dungeon Siege Legends of Aranna (부분 한글/무설치) (압축: 1.46GB)







실행 방법 안내.

고전게임이라서 실행하는 방법이 조금 까다롭습니다.

호환성 메세지, 중대 오류 메세지 는 모두 확인을 눌러주셔야합니다.

그리고, 게시된 이미지에 간단하게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으니 게임 실행전에 먼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


시드 유지할 필요 없이. 언제나, 누구나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. 압축하고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하였습니다.
아래 링크된 다운로드 주소에서 받고, 7-zip 프로그램으로 압축을 풀어주시면 됩니다.


옛날에 출시된 게임입니다. 기존에 올라왔었던 게임 파일과 거의 같은 파일입니다.
이미 플레이를 완료하셨거나 보관 중인 파일이 잘 구동되면 귀찮게 따로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.
못 해보신 분. 꼭 필요하신 분만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.











아래 부터는 게임 실행에 대한 자세한 설명입니다.

01. 다운로드를 완료하고 압축을 풉니다. [권장 압축해제 7z]

    Dungeon Siege    [압축:1.46GB 해제후:1.64GB]

    던전시즈 에브왕국 : 음성/자막/임무/인터페이스 모두 한글 입니다.
    던전시즈 아라나 대륙의 전설 : 음성/자막/임무 등은 영문. 대부분의 인터페이스는 한글 입니다.

02. 게임 실행

    반드시 레지스트리를 등록 하신후

    DSLOA 1920X1080.exe 는 모니터 해상도가 1920X1080 일때 실행 하세요.
    DSLOA 1920X1200.exe 는 모니터 해상도가 1920X1200 일때 실행 하세요.

    - 원본 실행 파일은 DSLOA.exe 입니다.

    - DungeonSiege.exe 사용하지 않습니다. [DSLOA.exe 에 포함됨]

    - DSLOA.exe 로 실행시 고해상도를 지원하지 않습니다.

    - 게임을 시작하고 옵션에서 게임 설정, 카메라 시점 설정, 컨트롤 옵션을 자신에 맞게 변경 하세요.

    - 자신의 모니터 해상도에 맞는 실행 파일이 아닐 경우. 03. [해상도 변경] 방법을 참고 하세요.



03. [해상도 변경] - 바로가기 변경


    게임 폴더에서 DSLOA.exe 파일을 보내기 ->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를 만드세요.

    바탕화면에 만들어진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-> 속성 -> 대상(T): 주소 끝에 한칸 뛰우고

    width=1920 height=1080 bpp=32 nointro=true bltonly=true vsync=true maxfps=60 값을 입력해 줍니다.

    예 : ~ Dungeon Siege\DSLOA.exe" width=1920 height=1080 bpp=32 nointro=true bltonly=true vsync=true maxfps=60

    자신의 해상도에 맞게 width=1920 height=1080 을 변경후 적용. 실행 하세요.

    [해상도 변경] - 내문서 .ini 변경 [권장하지 않음]

    게임을 실행하고 모든 설정을 완료. 이후 생성되는 

    내문서 / Dungeon Siege 나 Dungeon Siege LOA 의 폴더에서 DungeonSiege.ini 파일을 수정 하세요.


04. 추가된 모드

    LOA-Inv32_1024x768_SinglePlayer : 인벤토리 확장

    인벤토리의 기능이 확대 되었습니다. 확장팩의 백팩[베낭]도 확장 되었습니다.

    - 인벤토리 + 베낭의 크기가 확장 되므로, 최소 1280X768 이상의 해상도에서 플레이 하세요. 


    camera_mod.dsres : 자유시점 확장

    옵션 - 게임 - 다음-> 클릭후 시점을 자유롭게 변경 하실수 있습니다.

    Minmum camera azimute=      낮을수록 카메라가 지평선과 가까워짐
    Maxinmum camera azimute=    높을수록 카메라와 케릭터가 멀어짐
    Minmum camera distance=     낮을수록 케릭터와 가까워져 1인칭 시점까지 변경됨
    Maxinmum camera distance=   높을수록 지형과 몬스터 아이템이 보이는 거리가 늘어남


    모드를 추가 하시거나 삭제 할때는 원본 데이타 파일이 삭제 되지 않도록 주의 하세요.

    - Language.dsres, Logic.dsres, Objects.dsres, Sound.dsres, Terrain.dsres, Voices.dsres 가 원본 입니다.



05. 부가 설명

  - 싱글 캠페인

    에브왕국 : 오리지널 캠페인 입니다.

    Legends of Aranna : 확장팩. 아라나 대륙의 전설 입니다.


  - 멀티 플레이 : 캠페인 세이브 케릭터를 사용 하거나, 새롭게 생성 합니다.

    멀티 플레이 메뉴를 실행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네트워킹[유선,무선,오프라인] 하나 이상이 있어야 합니다.
 
    
    존 메치[ZoneMatch] : 더이상 서버를 사용할수 없습니다.

    인터넷 : 개설된, 접속할 아이피를 서로 알고 있어야 합니다. 초청 하려면 상대에게 아이피를 알려 주세요.

    네트워크 : 무선 공유기, 랜 으로 검색 가능한 모든 컴퓨터에서 개설 가능하고. 서로 참여 할수 있습니다.

  - 멀티 플레이 에서의 자유시점 모드는 기본값으로 시작 됩니다. 옵션에서 시점을 설정하고 저장 하세요.

  - 모드 파일 설치, 적용

    던전시즈 폴더의 Resources 폴더에 넣으면 적용 됩니다. 효과가 중복, 겹치는 모드가 있다면 오류가 발생 합니다. 

  - 앤티앨리어싱 X8 적용 / 텍스쳐 필터링 X16 적용

    Nvidia 칩셋의 경우 제어판 - Nvidia제어판을 열고 3D설정관리로 이동. 

 해당 프로그램 선택후 [프로그램이 목록에 없다면 직접 추가]

 1> 앤티앨리어싱 - 모드 : 응용 프로그램 설정 향상
 2> 앤티앨리어싱 - 설정 : X8
 3> 이방성 필터링       : X16

 변경한 설정을 적용 하신뒤 Nvidia제어판 종료후 게임을 시작 하세요.

 앤티앨리어싱, 필터링 적용후 맵 로딩중 오류가 발생 한다면 1> 번을 재조정 하시거나 복구 하시길 바랍니다.


06. 기타 오류 메세지

 처음 실행시 호환성 경고메세지가 나옵니다. "다시 표시 하지않기" 를 체크후 프로그램을 실행 합니다.

 고해상도에서 게임을 실행 할때마다 중대 오류 메세지가 출력 됩니다. 
 게임에서 지원하는 해상도를 초과하여 경고를 알립니다. 확인 버튼을 누르고 게임을 시작 하세요.



07. 숨겨진 이벤트

 용의 동굴[캠페인] : 에브왕국의 퀼라베 마을에서 거대한 용[드레곤]의 이야기를 들을수 있습니다.

 디스코 던전[캠페인]: 아라나 대륙의 마지막. 별의 지팡이[스테프]를 얻으면, 닫혀진 문이 열린다.[아이템습득, 메인퀘스트 완료]

 절망의 구렁텅이[구덩이][멀티] : 랭숲 다리 근처. 입구에 들어가지 마시오! 라는 경고 팻말이 있습니다.[아이템습득]

 치킨 던전[멀티] :메사 사막의 절벽 어딘가. 아이템? 3개를 올려놓는 발판이 있습니다. 
 늙은이와 닭이 있는 던전 입니다.[아이템습득]

 피라밋 던전[멀티] : 가도가도 끝없는 사막 한가운데 피라밋을 찾으세요. 
 피라밋 지하에 용암이 흐르는 던전이 있다고 합니다. [개고생]

 동쪽 섬[멀티] : 소문에에 거대한 북쪽숲 어딘가에서 동쪽 섬으로 통하는 길을 발견 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. 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이 섬은 다른 곳으로 통하는 길이 있을 거라고 비밀 스럽게 이야기 합니다.

 히로스의 신전[멀티] : 우트레 반도 곳곳에 숨겨진 돌 8개를 히로스의 제단에 사용. 
 이때 던전이 열립니다.[아이템습득, 메인퀘스트 완료]


 나이프[단검]: 캠페인 시작시 인벤토리에 습득.
 퓨어리의 눈 : 퀼라베 다리를 건너지 않고 강을 따라 오른쪽으로 이동후 퓨어리 동굴에서 습득.
 갈루스의 책 : 우트레 반도의 히로스의 제단 아래의 던전 에서 습득.